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메인로고

기후정보포털

웹 접근성

home 웹 접근성

웹 접근성

기상청 기후정보포털은 장애인, 노인 등 정보취약계층의 인터넷 정보 접근을 보장하기 위한
인터넷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을 준수하여 제작하였습니다.

웹접근성 준수의 노력

본 사이트는 웹 저시력자, 노인 등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MS) 운영체제 및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브라우저 이외에서도 활용될 수 있는 글자 확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사이트는 국가표준에서 제시된 14개 항목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장애인들이 사용하는 화면 낭독 프로그램(Screen Reader) 등 보조기기를 활용해서도 웹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본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첨부문서는 HWP, PDF 등의 문서형태로 제공됨을 알려 드리며, 해당문서 프로그램 뷰어를 다운받아 이용하실 수 있게 제작되었습니다.

웹접근성 준수의 한계점

본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첨부문서는 HWP, PDF 등의 문서 형태로 제공됨을 알려 드리며, 첨부 문서에 대한 접근성을 해결하기 위해 모든 첨부문서 내용을 텍스트화하여 제공하지는 못함을 사이트 이용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앞으로도 저희 기상청 기후정보포털 담당자는 웹 접근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장애인 사용자, 웹 접근성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웹 접근성 준수 여부를 지속 점검토록 노력하겠습니다. 본 사이트의 웹 접근성의 문제점을 발견하시는 이용자분께서는 언제든지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